"시대착오적 여가부" 여성가족부 폐지론 국민청원 하루만에 1만여명 동의

사회 뉴스


"시대착오적 여가부" 여성가족부 폐지론 국민청원 하루만에 1만여명 동의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여성가족부폐지론 #여가부폐지 #국민청원 #시대착오적여가부 #청와대 #전임이정옥장관 #국민의소리TV #국민비즈티비 #국민BIZTV

최근 정치권에서 여성가족부(여가부) 폐지론이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여가부 폐지를 촉구하는 청원이 게시된 지 하루 만에 2만 명 이상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2017년 8월부터 현재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여가부 폐지’ 청원은 2000개가 넘는다”며 “작년 리서치 여론조사에 의하면 여성 응답자의 74.3%가 여가부가 잘못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다”고 말했다.

이어 여가부 폐지를 해야 하는 이유로 정치 편향성, 행정력 낭비, 남녀평등 저해 등을 들었다.

그는 “여가부는 여성단체 활동을 하던 여성학자들 및 여성인권운동가들의 회전식 출세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겉으로는 여성의 권익을 대변한다고 그럴듯하게 포장하지만 결국 이념 편향적인 일부 여성단체들의 이익을 챙겨주기 바쁘고, 여성을 보호하기보다는 여성을 정치 권력을 획득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청원인은 현재 여가부의 업무를 복지부, 교육부, 인권위, 경찰청 등 다양한 부서에서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여가부 해체를 통해 국정 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전임 여성가족부 장관 이정옥 씨는 지난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두고 "국민 전체가 성인지 감수성을 집단 학습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발언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