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으로 재해위험 최소화 국민의소리 임채완기자

사회 뉴스


평창군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으로 재해위험 최소화 국민의소리 임채완기자

제로 기사등록일 :
평창군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으로 재해위험 최소화 국민의소리 임채완기자

#평창군청 #한왕기군수 #재해예방사업조기추진단 #국민의소리TV #임채완기자 #강원포털TV #강원포털 #행정안전부 #평창군경제건설국

 평창군이 지역 내 재해위험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하여 ‘2021년 재해예방사업’을 조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평창군은 경제건설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단 구성을 완료, 사업 추진을 위한 설계용역, 공사발주 등 사전 준비 절차에 돌입했으며 동절기 이후 본격적인 공사를 추진하여 태풍·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가 집중되는 7월 이전 주요 공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평창군에서 2021년 추진하는 재해예방사업은 재해위험개선지구 2개소,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5개소,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1개소 등 3개 사업으로, 총177억의 예산이 투입된다.

 재해예방사업 중 설계가 완료된 하일지구와 공사 중인 아랫상리, 중리지구는 해빙과 동시에 착공하여 6월말까지 주요 공정을 마무리하고 올해 안에 모든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추진 및 설계용역 진행 중인 지구는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른 사전설계 검토,  강원도건설기술심의 등 각종 인·허가를 완료하고 금년 보상 및 공사 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재해예방사업 조기 추진으로 자연재난으로 발생되는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해로부터 안전한 평창군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