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틱톡 보니, 한국 일반인 몰카 촬영 사진 영상 수두록..국민의소리TV

세계 뉴스


중국 틱톡 보니, 한국 일반인 몰카 촬영 사진 영상 수두록..국민의소리TV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중국틱톡 #중국틱톡한국인몰카 #한국인불법촬영수두룩 #중국틱톡커 #소셜미디어 #국민의소리TV

일부 중국인들이 한국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시민들을 촬영한 사진·영상을 소셜미디어에 무단 공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6일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인들이 한국 일반인 몰래 찍는 거 앎?”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예전에 중국 연예인에 관심 있어서 중국 틱톡(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을 설치했다가 오랫동안 봤는데 한가지 소름 돋는 일이 있었다”라며 “중국인들한테 한국인들 인기가 많다. 한국 연예인을 넘어 민간인에 대한 관심도 어마어마하다”고 전했다.

이어 한 중국인 틱톡커가 올린 영상을 공유하며 “중국인 틱톡커가 한국 길거리를 다니면서 일반인 패션이나 그런 것들을 찍어 편집해 올리는 영상이다”라며 “중요한 건 얼굴 모자이크를 전부 내가 했다”고 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소름 돋는다 진짜 답 없다", "죄인지 인식을 못 하나 봄", "저 나라는 왜 저러냐 무서워죽겠네", "이제는 길거리 다닐 때 얼굴이 중국에 팔릴까도 걱정하며 살아야 하냐" 등 중국과 무단으로 촬영해서 이를 틱톡에 올리는 틱톡커들을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