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S 공습, 공항 차량 공격에 민간인 9명사망 국민BIZTV 국민비즈티비 국민비즈TV

세계 뉴스


미국 IS 공습, 공항 차량 공격에 민간인 9명사망 국민BIZTV 국민비즈티비 국민비즈TV

한준영기자 기사등록일 :
#미국, #IS공습, #민간인피해, #미국조바이든대통령, #미국CNN방송, #IS테러, #미국IS공습, #미군, #국민BIZTV, #국민비즈티비, #국민비즈TV

 미국이 29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테러 가능성이 있는 차량을 공습하는 과정에 어린이 6명을 포함한 일가족 9명이 숨졌다.
 
미국CNN방송은 숨진 이들의 가족을 인용해, 카불의 주택가에서 이뤄진 공습으로 이같은 민간인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들의 가족은 CNN방송에 울면서 "평범한 가족이었다. 우리는 이슬람국가(IS)가 아니고 여기는 가정집이었다"고 말했다.

미 당국자는 "미국은 해당 차량에 한 차례만 공습했다"면서 공습에 따른 2차 폭발이 인근 건물에 피해를 줬을 수 있다고 전했다.

만약 미군 공습 과정에서 어린이 등 민간인 사망이 확인될 경우 공습 계획의 정당성을 놓고 논란이 일 가능성이 없지 않다.

 이번 공습은 26일 IS 아프간 지부의 카불 공항 자폭테러로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보복을 천명한 이후 IS를 겨냥한 지난 첫 번째 드롭 공습 이후 두 번째 공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