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성이 의심되지만 아직 불명확한 괴질이 유럽 어린이들 사이에서 나타나

세계 뉴스


코로나19 관련성이 의심되지만 아직 불명확한 괴질이 유럽 어린이들 사이에서 나타나

이지윤 기사등록일 :
코로나19 관련성이 의심되지만 아직 불명확한 괴질이 유럽 어린이들 사이에서 나타나고 있다.

영국 BBC는 10여 명의 어린이가 코로나 관련성이 의심되는 정체불명의 질환을 앓으며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영국의 공공 의료 시스템인 NHS(국민보건서비스)는 영국 전역의 중환자실 근무 의사들에게 긴급 공지를 보내
전신에 염증을 보이는 어린이 중환자가 최근 며칠 사이 속출하고 있다고 알리며 비슷한 사례가 나타나면 즉시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영국 언론이 보도한 NHS의 공지에 따르면, 원인 모를 증세가 나타난 어린이들은 감기와 비슷하지만 신체 곳곳 동시다발적인 염증이 나타나고 있다.
고열, 저혈압, 발진, 호흡 곤란 증세가 함께 나타나면서 극심한 통증을 수반하고 있다.

이 같은 괴질을 앓는 아이 중 일부는 코로나 양성반응이 나타났다고 BBC는 전했다.
또 환자의 상당수는 가와사키병(소아에게 발생하는 급성 열성 혈관 질환)에 걸렸다는 진단을 받았다.
NHS는 이 같은 어린이 괴질의 원인이 무엇인지, 코로나와의 관련성이 어느 정도인지 아직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NHS는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소아환자를 발견하면 즉시 상급 병원에 알리고 환자를 이송하라고 당부했다.

NHS는 보고된 사례의 공통점과 원인을 파악하고자 긴급 조사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