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표 KBS2 TV 새 수목드라마 진보 보수 정치 편향 논란

TV/연예 뉴스


출사표 KBS2 TV 새 수목드라마 진보 보수 정치 편향 논란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KBS2 TV 새 수목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 하고 출사표’(이하 출사표) 가 정치편향 논란에 휩싸였다.

통합당 관계자는 지난 27일 뉴시스를 통해 “KBS가 어용 TV 드라마까지 만드는데 응분의 책임 묻는 조치가 필요하다”며 “법적 대응 등 필요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출사표’ 등장인물 중 ‘애국보수당’ 인물은 악역으로 설정된 반면 다 같이 진보당 소속은 따뜻하고 정의감에 불타는 인물로 그려져 인물 설정이 편향적이라는 일부 언론의 보도를 염두에 둔 말이다.

또, 진 전 교수는 27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KBS에 시비 걸지 마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 진보당 서울시장 후보가 키스 미수 사건으로 도중에 사퇴하고, 진보당 도지사가 비서 성추행으로 구속되고, 진보당 광역시장이 직원 성추행으로 기소되고, 진보당의 숨은 실세가 여기저기서 뇌물을 받고, 진보당 정권의 민정수석이 그에 대한 감찰을 무마해주고, 진보당 정권 청와대의 비서실장 이하 청와대 비서들이 대통령 친구 시장선거에 조직적으로 진보당 정권 청와대의 비서실장 이하 청와대 비서들이 대통령 친구 시장선거에 조직적으로 개입하고”라며 여권 인사가 연루됐던 논란을 열거했다.

논란이 커지자 ‘출사표’ 제작진은 26일 “‘출사표’ 내에서 당적을 가지고 나오는 인물들은 진보와 보수를 막론하고 대부분 선한 인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 진보-보수 양측의 비리들을 파헤치고 풍자하는 코미디를 추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출사표 #미래통합당 #진중권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