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황희찬, 英 EPL·BBC ‘베스트 11’ 나란히 선정

스포츠 뉴스


손흥민 황희찬, 英 EPL·BBC ‘베스트 11’ 나란히 선정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손흥민 #황희찬 #EPL #BBC #베스트11 #울버햄턴 #토트넘 #이주의팀 #국민의소리TV

손흥민-황희찬, 英 EPL·BBC ‘베스트 11’ 나란히 선정 국민의소리TV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대한민국의 손흥민(29·토트넘)과 황희찬(25·울버햄턴)이 영국 공영방송 BBC와 EPL ‘이주의 팀’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BBC가 4일(한국시간) 발표한 2021-2022 EPL 7라운드 ‘가스 크룩스의 이주의 팀’에서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의 왼쪽 측면 미드필더에, 황희찬은 공격진 정중앙에 배치됐다. 이번 라운드 베스트 11에서 두 명의 한국 선수가 당당히 한 자리씩을 꿰찬 것이다.

손흥민은 3일 애스턴 빌라와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토트넘의 두 골에 모두 관여하며 2대 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이날 토트넘 구단이 발표한 경기 최우수선수(Man of the Match·MOM)에 선정되기도 했다.

황희찬은 2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홈 경기에서 선제골과 결승골을 책임지며 2대 1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올 시즌 EPL에 진출한 황희찬의 리그 첫 멀티 골이었다.

BBC뿐 아니라 EPL 사무국이 발표한 ‘앨런 시어러의 이주의 팀’에도 손흥민과 황희찬이 포함됐다. 4-3-3 포메이션에서 두 선수는 공격진에 나란히 자리했다.

오는 10월 7일부터 있을 월드컵 예선에서 두 선수가 활약을 이어 갈 수 있을지 기대 된다. 대한민국은 7일 시리아, 12일 이란과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