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홈플러스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매 업무협약 체결 세명일보TV

사회 뉴스


경북도, 홈플러스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매 업무협약 체결 세명일보TV

쏠쏠 기사등록일 :
#경북도 #경북도청 #경북도호국실 #홈플러스 #경북농특산물 #경북도홈플러스협약 #이철우경북지사 #경북도지사 #김웅홈플러스전무이사 #세명일보
#세명일보TV

경상북도는 19일 도청 호국실에서 '홈플러스'와 경북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고자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비대면 확산 추세에 맞춰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경북도와 홈플러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특산물의 수급 안정과 적정가격 구매 협력 △안전한 농특산물의 생산과 공급체계 구축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농특산물 홍보‧판매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 민선 7기 농업부분 공약인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 걱정 없는 농업 실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경북도는 협약 이후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경북 농특산물 홍보‧마케팅 특판 행사를 개최해 생산과 마케팅을 연계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방침입니다.

앞서 지난 9월 경북도는 롯데슈퍼와 유통협약을 체결해 전국 400여 개 롯데슈퍼 매장에 도내 농산물을 납품할 수 있는 길을 열기도 했습니다.

김웅 홈플러스 전무이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안전한 농특산물을 홈플러스를 통해 판매해 소비자 만족은 물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국내 빅 3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 경쟁력 강화, 차별화 상품 개발, 판로지원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