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묻지마폭행 30대 여성 계획적인 범행? "CCTV 없어 수사 난항"

사회 뉴스


서울역묻지마폭행 30대 여성 계획적인 범행? "CCTV 없어 수사 난항"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지난달 서울역 역사 안에서 30대 여성이 ‘묻지마 폭행’을 당해 철도경찰이 용의자를 쫓고 있다.

2일 국토부 산하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1시50분쯤 공할철도 서울역의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앞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30대 여성 A씨를 폭행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조사가 시작됐다.

이 사건은 피해를 당한 A씨의 가족이 피해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알리면서 알려졌다. 현재 이글은 '서울역묻지마폭행' 이라는 해쉬태그(#)를 달고 온라인상에서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다.

A씨의 가족들은 A씨가 30대 초중반으로 보이는 남성에게 이유 없이 폭행 당해 눈가가 찢어지고 광대뼈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A 씨 가족은 이 남성을 "30대 초중반, 키 180cm 정도에 흰색 면 반팔티에 주머니가 달린 베이지색 면바지를 착용하고 곱슬머리에 쌍커풀이 있다"라고 묘사했다.

역사 직원, 아이스크림 가게 점원, 손님 등 목격자 진술을 확보했지만, 폭행 사건이 일어난 지점이 CCTV 사각지대였던 것이다.

A 씨는 이번 사건을 여성을 타깃으로 한 여성 혐오 묻지마 범죄라고 규정하면서 "더이상 저만의 문제가 아니며, 우리 가족의 문제이자 우리 사회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서울역 #묻지마폭행 #경북신문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