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괴질'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 사례 국내 처음으로 2건 신고

사회 뉴스


'어린이 괴질'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 사례 국내 처음으로 2건 신고

장장미기자 기사등록일 :
이른바 '어린이 괴질'로 불리는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Multisystem Inflammatory Syndrome in Children·MIS-C,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2건 신고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6일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 감시·조사체계를 가동한 결과 2건의 의심사례가 나왔다고 밝혔다. 10세 미만 1명과 10대 1명으로 이 중 10세 미만 환자는 사례정의에 부합하지는 않지만 모두 조사를 진행 중이다. 두 명 모두 코로나 19 검사에서는 ‘음성’으로 나왔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현재는 ‘음성’ 이지만 과거에 코로나 19에 걸렸는지를 추가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 19 관련 ‘어린이 괴질’이 발견되자 방역당국도 감시체계를 지난 25일부터 운영했으며 의심사례가 바로 나타났다.

이 병은 보통 4세 이하 영·유아에게 발생하는 급성 열성 발진증인 '가와사키병'과 비슷한 증세를 보이다가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정확한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다.

지난 23일 기준으로 발병 국가는 13개국으로 확산해 전 세계적으로 우려가 커지는 상황이다. 국민의소리TV 이지윤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