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향기부제 홍보 총력전 경북도민방송TV

사회 뉴스


고령군 고향기부제 홍보 총력전 경북도민방송TV

은결기자 기사등록일 :
고령군 고향기부제 홍보 총력전 경북도민방송TV

고령군은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관내 산업단지 및 개별공장 등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을 하고 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타지에 사는 사람이 고향이나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 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에, 고령군은 고령1, 고령2, 동고령일반산업단지, 농공단지, 고령군상공협의회 등 유관기관 및 개별공장 등을 직접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해 적극 홍보했습니다.

한편, 지난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년 지방시대 엑스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에 참가해 우리군 대표 특산물인 고령옥미 및 딸기잼 등의 답례품들을 선보여 관람객의 이목을 이끌었습니다.

답례품은 고령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등을 활용한 다양한 선물꾸러미를 개발할 계획이며, 유튜브 홍보를 추진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지속적이면서도 다각적인 홍보에 나서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지방 인구감소 대응 및 지역 재원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고령을 살리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고령의 정체성, 품질, 공급의 안정성 등을  라고 말했습니다.

#고령군청 #고향기부제 #고향사랑기부제 #이남철군수 #답례품 #고령군상공협의회 #경북도민방송TV #은결아나운서 #은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