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 교통안전교육 실시 경북도민방송TV

사회 뉴스


영양군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 교통안전교육 실시 경북도민방송TV

은결기자 기사등록일 :
영양군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 교통안전교육 실시 경북도민방송TV

영양군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교통안전교육을 7일부터 24일까지 영양읍을 시작으로 5개 면지역 총 1,605명의 사업 참여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교통안전교육은 교통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차원에서 추가로 실시되는 교육이며,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등을 통해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전문교육강사 강의로 노인 교통사고의 특성, 신체기능변화에 따른 교통안전 행동요령, 노인 보행자의 사고유형 및 특성 분석, 노인 보행 중 교통사고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익형으로 환경개선과 경로당깔끄미사업 유형으로 실시하며 1인당 월 30시간 기준 27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이는 사회참여를 비롯해 경제활동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봉사와 더불어 소득에 보탬이 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사업수행 시 안전사고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양군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 #교통안전교육 #사회활동지원사업 #영양읍 #경북도민방송TV #은결아나운서 #은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