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메타버스 릴레이 분과회의 개최

사회 뉴스


대구 남구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메타버스 릴레이 분과회의 개최

이윤지기자 기사등록일 :
대구남구청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지역사회보장 연차별계획 시행결과 자체 평가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릴레이 분과회의'를 진화된 대면-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로 개최했습니다.

남구는 2021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계획 시행 추진 결과 평가를 위해 자체평가 TF팀을 구성해 7개 전략 61개 세부사업에 대한 평가를 수행 중입니다.

평가 TF팀은 민·관이 협력한 5개반(자문반, 연구반, 실무반, 주민 및 대학생 모니터반), 총 9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번 회의는 6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별 모니터링 수행과 함께 비대면 일상의 가속화에 따른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돕고자 ‘대면×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 회의’로 비대면회의의 진화된 방식을 새롭게 시도했습니다.

남구는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초기부터 선제적으로 언택트 지역사회 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으며, 뉴노멀 시대 문화를 적극 반영해 지역사회보장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6개 실무분과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매뉴얼에 따라 결과를 자체 모니터링하고,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가상공간에서 각자의 개성대로 꾸민 아바타로 자유로운 토론에 참여하며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향후 남구의 지역복지 전반에 메타버스 기법을 적용해 가상공간에서 실제 상황처럼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하고, 대면과 비대면을 융합해 지역복지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메타버스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넘는 민·관 협업과 소통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추어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남구만의 ‘N형 복지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구남구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재구구청장 #메타버스 #대구광역시 #권영진시장 #대구시장 #비대면회의 #팬데믹 #언택트 #대구시청 #N형복지플랫폼 #경북도민방송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