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3석 정당에 영향을 받아야 하느냐” 통합론 선 그어 국민의소리 임채완기자

정치 뉴스


김종인, “3석 정당에 영향을 받아야 하느냐” 통합론 선 그어 국민의소리 임채완기자

제로 기사등록일 :
김종인, “3석 정당에 영향을 받아야 하느냐” 통합론 선 그어  국민의소리 임채완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열린 당 비공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안 대표의 입당 혹은 국민의당과의 통합론에 대해서도 “3석 정당에 영향을 받아야 하느냐”며 확실하게 선을 그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위원장은 최근 안 대표의 입당·합당을 전제로 ‘조건부 출마 선언’을 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당대당 통합’을 언급했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에도 “왜 자꾸 안 대표를 끌어들이려는지 알 수 없다”며 다소 격앙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김 위원장은 특히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조건부 출마 선언'을 두고도 "세상에 그런 출마선언이 어디 있느냐"고 질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핵심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김 위원장은 비공개회의에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지난 7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당대당 통합을 하면 출마 하지 않고, 통합을 하지 못하면 출마하겠다는 이른바 '조건부 출마 선언'을 한 것에 대해 이 같이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서울시장에 출마하려는지 모르겠다. 출마한다는 사람이 안철수 대표가 입당하면 안 나가고 입당하지 않으면 나가겠다는 논리를 펴는 게 말이 되느냐"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의힘이 자체 후보를 잘 내세우면 4월 보궐선거를 무조건 이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민의힘이 자력으로 후보를 내려는 노력을 안 하고 안철수로 요령부리는 모습을 보이면, 일반 국민들 눈에는 그저 기회주의로 비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