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포항의 국가정원 추진 환영˝ 경북신문TV 이준형기자

정치 뉴스


김병욱 의원 ˝포항의 국가정원 추진 환영˝ 경북신문TV 이준형기자

쏠쏠 기사등록일 :
#포항시남구 #울릉군 #포항국가정원 #국가정원 #형산강 #영일만 #경북관광지 #김병욱의원 #국민의힘 #경북신문 #경북신문TV #이준형기자 #더동행

국민의힘 김병욱(포항시남구울릉군) 의원이 19일 포항의 국가정원 조성 추진 환영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는 김 의원의 총선 공약이기도 했습니다.

김 의원은 페이스북에 “형산강과 영일만을 끼고 있는 포항은 동해안에서 가장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다”며 “산림과 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수변 공간을 국가정원으로 조성한다면 포항시는 물론, 경북 전체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해

또한 “최근 도시 속 녹색공간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포항시민들에게 휴식과 치유, 소통의 공간 되어 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지금 순천만과 울산시에 있는 국가정원의 사례를 들면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우리 포항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저는 자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장기간 프로젝트인만큼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포항시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가 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정원을 만들어 가자”며 “공약사항이기도 한 만큼, 계획수립과 예산확보 등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