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엄마도 추미애 였으면" 검언유착? 아들 의혹 수사

정치 뉴스


"우리엄마도 추미애 였으면" 검언유착? 아들 의혹 수사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당시 특혜가 있었다는 정황 증거가 담긴 동료사병들 간의 SNS 대화를 확보했다.

지난 2일 TV조선에 따르면 추 장관의 아들인 서씨와 함께 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소속 카투사로 근무한 사병은 검찰에 SNS 대화를 제출했다.

지난 2017년 6월 25일 저녁 9시를 넘긴 시각, 당시 당직사병이던 현동환씨는 SNS에 추 장관 아들 이름을 거론하며 “거짓 병가를 내서 금요일 복귀를 수요일 복귀로 바꿨다. 소름돋았다”고 적었다. 그는 “우리 엄마도 추미애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검찰조사를 받은 현씨는 당시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 SNS를 살펴보다 해당 대화를 발견했다.

그는 검찰조사에서도 “주5일 근무인 카투사 부대 특성상 금요일까지 휴가일 경우 일요일 저녁엔 복귀해야 하는데, 추 장관 아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 복귀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그는 또 “이후 상급부대 영관 장교의 지시로 갑자기 휴가 기간이 28일 수요일까지로 사흘
늘어났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지시자인 대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일 추 장관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아들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에 대해  “저는 매일 고소,고발 당하는 사람으로 공인이니까 참겠다”면서 “저의 아이 같은 경우는 하루도 빠짐없이 성실하게 군 복무했다”며 선을 그었다.

#추미애 #법무부 #검언유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