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원옥할머니 마포쉼터 소장 "다른 계좌 돈이 빠져나가"

정치 뉴스


길원옥할머니 마포쉼터 소장 "다른 계좌 돈이 빠져나가"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서울 마포쉼터에 머물렀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길원옥(92) 할머니가 정부로부터 월 약 350만원씩을 받았지만, 매달 이 돈이 다른 계좌로 빠져나갔다고 할머니의 가족이 진술했다.

위안부 피해자 길원옥(92) 할머니의 며느리 조모 씨는 17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길 할머니가 정부로부터 매월 약 350만원을 받았고, 이 돈이 다른 계좌로 빠져나간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고 주장했다.

조 씨는 지난 1일 손 씨에게 이 문제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자 손 씨는 해명 대신 조씨 앞에 무릎을 꿇었다고 주장했다. 조 씨는 3일 다시 손 씨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한다. 그로부터 사흘 뒤 손씨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자리에서 손 씨는 조 씨 부부에게 본인 명의 통장 2개를 건넸다. 각각 2000만원, 1000만원이 들어있었다고 했다. 조씨는 "손 소장이 돈을 건네면서 '내가 이걸(통장을) 가지고 있으면 불안하다. 자꾸 압수수색하니까 불안하다'고 이야기했다"고 했다.

조 씨는 통장을 본 뒤 손 씨에게 "어머니 돈이 어디 쓰였는지 알고 싶다"고 말하자 손 씨가 갑자기 무릎을 꿇었다고 전했다.

당시 손씨는 “윤미향 의원이 지금 (정의연 사태로 인해) 정신이 없으니까 조금만 기다려 달라. 윤 의원을 만나게 해주겠다”고 답변했지만, 끝내 만날 수 없었다고 했다.

#길원옥할머니 #마포쉼터 #윤미향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