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전 총리 더불어민주당 재조사 요구 진중권 사법부 노리나

정치 뉴스


한명숙 전 총리 더불어민주당 재조사 요구 진중권 사법부 노리나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더불어민주당이 한명숙 전 총리 재조사를 요구하고 나선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행정부와 입법부를 장악한 민주당이 마지막 남은 사법부마저 장악하려는 게 아닌가 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지극히 불순해 보이는 이 프로젝트에 어용언론들이 총대를 메고 나선 것, 거기에 선동된 대중들이 요란하게 떠드는 것 역시 이 사회의 앞길에 불길한 그림자를 드리운다”고 진단했다.

진 전 교수는 "본인이 나서서 억울하다고 하는 것도 아닌데, 당정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데에는 뭔가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권언유착을 활용한 대중선동, 그것을 빌미로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당정. 잘 들여다 보면 계속 반복되는 어떤 '패턴'이 눈에 들어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 또한 한 전 국무총리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촉구했다. 그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한만호 씨의 옥중 비망록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며 "각 기관들이 '무조건 결백하다', '제대로 했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각 기관들의 수뇌부에서 이런 정황들을 놓고 봤을 때 의심해 볼 여지도 있다"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한 전 총리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 당시 검찰 수사의 문제점을 거론하며 재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명숙전총리 #추미애장관 #진중권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