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0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정치 뉴스


경산교육지원청, 2020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이원재 기사등록일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경산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초, 중, 고등학교 교사 55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고3일 밝혔다.

이날 연수회는 교사 관찰ㆍ추천제 적용을 통해 재능있는 영재교육 대상자를 발굴하고,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 실시했다.

진성초등학교 양용석 선생님이'관찰추천에 의한 영재교육대상자 추천방식 이해와 선발방법'이라는 주제로 교사관찰추천제의 개념과 업무절차, GED 시스템 활용, 담당교사 업무의 실제에 대한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에 참여한 교사들은, 교사관찰추천을 통한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방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실제적인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숨은 영재 발굴 강화와 인재 선발에 필요한 소양을 쌓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순호 경산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은 “평소 수업시간 및 학교생활에서 학생이 지적 호기심과 도전적인 질문, 특정한 과제에 대한 흥미, 열정 및 과제집착력, 타인과 협동해 나가는 리더십 등을 잘 살펴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를 잘 선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