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위원회 정성호위원장 의정부문대상 수상자로 선정

정치 뉴스


기획재정위원회 정성호위원장 의정부문대상 수상자로 선정

이지윤 기사등록일 :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창립25주년 기념식 & 대한민국뉴리더대상 시상식
기획재정위원회 정성호위원장 의정부문대상 수상자로 선정

각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와 기자단이 공동으로 심의한 끝에 기획재정
분야에 국회의원으로서 공이 큰 정성호위원장을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오는 7월 4일 한국언론진흥재단(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시상은 정체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인물과 단체들에게 그간의 희생과 노고에 대한 격려를 국민중심의 행사로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획재정부위원회는 「국회법」 제37조에 의해 설치된 국회의 16개 상임위원회중 하나로 26인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정·경제정책에 관한 국회의 의사결정기능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국회의 내부기관이다.

정성호위원장은 20대 국회에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으로서 채무자 회생법 등 민생법안 처리에 앞장서 왔고, 올해 초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검찰법원 개혁 입법에 주력해 왔다.
법조인 출신의 정 위원장은 합리적 성향을 가진 의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대 법대 졸업 후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등에서 활동하다가 17대 총선에서 경기 동두천·양주 지역구에 당선돼 국회에 입성했다.

대한민국뉴리더대상 시상식은 오는 7월 4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