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아내 탓, 김상조 집주인 탓, 박주민 부동산 사장님 탓 국민의소리TV

정치 뉴스


김의겸 아내 탓, 김상조 집주인 탓, 박주민 부동산 사장님 탓 국민의소리TV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박주민의원​ #더불어민주당​ #임대차3법​ #김은혜의원​ #국민의힘​ #김의겸전대변인​ #김상조전정책실장​ #아내탓​ #집주인인상탓​ #부동산사장님탓​ #국민의소리TV​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7월 ‘임대차 3법’ 본회의 통과 전 아파트 임대료를 9%가량 올려 받았다는 논란에 “시세보다 많이 싸게 계약한 것이라는 (부동산 중개업소) 사장님 설명을 들었다”고 해명하자 야권이 “이번엔 ‘부동산 사장님’ 탓이냐”이라고 쏘아붙였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지난달 31일 논평을 내고 “임대차법을 발의한 박 의원은 정작 자신의 세입자에겐 임대료를 대폭 인상해 받아냈다”며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의 ‘아내’ 탓, 김 전 실장의 ‘집주인 인상’ 탓에 이어 이번엔 ‘부동산 사장님’ 탓이 새롭게 등장했다”고 비꼬았다.

또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은 청와대 근무시절 서울 흑석동 재개발 건물을 사들여 투기 논란으로 지난 2019년 3월 자리에 물러났다.

지난해 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은 “박 의원에게 제기된 비판은,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해서 전·월세상한제에 앞장선 의원이 정작 본인은 법 통과 전 대폭 임대료를 올렸으니 적반하장 아니냐는 것”이라며 “그런데 박 의원은 자신을 향하는 질문 자체를 엉뚱하게 왜곡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한다. 전형적인 동문서답”이라고 비판했다.

금 전 의원은 “시세보다 높은지 낮은지는 논점이 아니다. 논점은 ‘왜 남들한테는 5% 이상 못 올리게 하고 너는 9% 올렸냐'”라며 “조국 장관 청문회 때도 말했지만 나는 이런 동문서답이 정말 큰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이 정부 들어서 무슨 매뉴얼처럼 문제가 생기거나 잘못이 드러나면 동문서답으로 대응하는 걸 반복하는데 시민의 한 사람인 입장에서 말한다면, 참 어디서 배운 버릇인지 모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