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관광 이제 경주 보문에서 시작된다 경북신문TV

생활/문화 뉴스


대한민국 관광 이제 경주 보문에서 시작된다 경북신문TV

은결기자 기사등록일 :
대한민국 관광 이제 경주 보문에서 시작된다 경북신문TV

경북도는 25일 우리나라 최초의 관광단지 보문관광단지 내 사랑공원에서 보문관광단지의 역사‧문화를 담은 관광역사공원 조성사업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보문관광단지 관광역사공원 조성사업은 대한민국 최초의 관광단지인 보문관광단지 개발 50년에 즈음해 지나온 역사의 시간과 공간을 기억하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관광역사공원 조성은 현재 보문관광단지 내 사랑공원을 전체적으로 리모델링해 ▲보문관광단지의 웅대하고 찬란했던 50년의 출발과 역사를 상징하는 기억의 공간 ▲미래를 향한 도약의 공간 ▲과거와 현재의 공유를 통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합니다.

또 보문관광단지의 발자취를 담은 역사안내, 보문관광단지의 역사적 가치를 담은 조형물을 설치해 관광객과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포토존 설치와 도심 속 쉼터가 되어줄 산책로 및 휴게 공간 등을 조성합니다.

이날 기공식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관광역사공원은 보문관광단지 개발 50년을 기념하고 지나온 시간과 공간을 기억하며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을 상징하는 의미 있는 공원이 될 것”이라며 “관광역사공원이 역사‧문화‧자연‧사람을 담은 공원으로서 보문관광단지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북 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관광역사공원을 조성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며 도심 속 오아시스로 보문관광단지의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산업의 메카로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경주보문관광단지 #경북도개발공사 #관광역사공원조성 #경주보문 #경주북군동 #경북신문TV #경북신문 #은결아나운서 #은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