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 개최 보고회 장욱현시장 이희범조직위원장 영주시청 국민의소리TV

생활/문화 뉴스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 개최 보고회 장욱현시장 이희범조직위원장 영주시청 국민의소리TV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영주시청​ #장욱현시장​ #이희범조직위원장​ #국민의소리TV​​​ #국민비즈TV​​​ #국민BIZTV​

영주시와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2일 시청강당에서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실행계획 수립 및 행사대행 용역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영주시와 유관기관 관계자 75명이 참석 주관 대행사인 ㈜HS애드 컨소시엄의 기본 계획수립과 관련된 보고와 이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된 기본계획은 다양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시대를 선도하는 엑스포 차별화 전략 제안, 풍기인삼문화 팝업공원과 연계한 공간 구상, 각 관별 통합 컬러계획, 최신 IT기술과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전시 연출, 다채로운 이벤트 및 프로그램 구성 등 행사와 관련된 전반적인 계획이 제시됐다.

특히 내년에도 ‘코로나19’ 가 유행할 상황임을 가정해 무엇보다도 방역대책 마련에 집중해 안전한 엑스포가 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내년에 개최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엑스포’는 AR·VR,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IT엑스포, 영주의 선비문화를 접목해 매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문화엑스포, 인삼의 면역력과 힐링도시 영주의 이미지를 접목한 힐링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