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 온 가족이 즐기는 ‘봄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생활/문화 뉴스


경주엑스포대공원, 온 가족이 즐기는 ‘봄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경주엑스포대공원​ #봄패밀리페스티벌​ #가정의달5월​ #어린이날​ #다이아페스티벌​ #키즈트롯콘서트​ #방서희​ #남승민​#김수아​ #홍잠언​ #경주시청​ #경북신문​ #경북신문TV​ #장성재기자​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봄 패밀리 페스티벌’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인플루언서를 통한 관광객 소통 등을 예고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경주엑스포대공원에 따르면 봄 패밀리 페스티벌 행사는 어린이날 주간인 1~9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콘서트와 뮤지컬, 다이아페스티벌, 체험이벤트와 상설콘텐츠 등 다양한 가족형 테마 콘텐츠가 어우러져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페스티벌의 메인은 ‘키즈(Kids) 스테이지 프로그램’이다. 먼저 1~2일 양일간 트로트 신동과 함께하는 ‘키즈 트롯 콘서트’가 열린다. 1일에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트롯 유망주 방서희와 남승민, 김수아가 출연하고 2일에는 홍잠언과 김수빈, 장영우 등 차세대 스타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5일 어린이날에는 ‘허풍선이 과학쇼 마리퀴리 대 아인슈타인’ 어린이뮤지컬이 열린다. 뮌하우젠 남작과 조수 베티가 만들어가는 허풍선이 과학쇼의 내용을 다룬 이 뮤지컬은 개그맨 현병수와 김원구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8일에는 경주엑스포대공원 잔디 광장에서 ‘다이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다이아 페스티벌에는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대거 출연한다. 어린이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헤이지니’와 ‘럭키강이’, K-팝 댄스 영상을 바탕으로 500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어썸하은’과 136만 유튜버 ‘유라야놀자’ 등이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게임 인플루언서 ‘잠뜰’은 현장 토크쇼를 진행해 색다른 재미를 줄 예정이다.

한편 경주엑스포공원 관계자는 "체험 콘텐츠는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한번 이용 시 5인 이상 집합되지 않도록 인원을 조정하고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개인 이용자에 대한 방역과 수시 소독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