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한글날을 맞아 오는 9일(수) 「제573돌 한글날 기념 세종주간축제」

생활/문화 뉴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한글날을 맞아 오는 9일(수) 「제573돌 한글날 기념 세종주간축제」

이지윤 기사등록일 :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한글날을 맞아 오는 9일(수) 오후 3시 광화문 앞과
수성동 계곡 일대에서 「제573돌 한글날 기념 세종주간축제」 를 개최한다.

종로구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세종마을가꾸기회가 주관하는 ‘세종주간축제’는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고 세종대왕이 태어난 세종마을의 역사 · 문화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어가행렬과 본행사로 구성된다. 오후 3시 광화문 현판 앞에서 세종대왕과 어가행렬단으로 분장한 주민들이 훈민정음 반포식을 재현하고, 세종마을 정자 앞을 지나 수성동 계곡까지 행렬한다.

본행사는 오후 4시부터 수성동계곡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훈민정음 반포식을 2차로 재현하고, 조선의 창업을 찬양하고 국가의 평안과 국운의 번영을 바라는 내용이 담긴 궁중무용 ‘봉래의’를 비롯한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아울러 ▲세종어록 써주기 ▲세종 5대 어명 발표 ▲인왕산 그림 전시 등도 진행되어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세종마을은 세종대왕이 태어나 자란 지역이자 근대 문화예술의 근거지이다. 한글날을 맞아 우리의 글인 한글에 자부심을 갖고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되새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