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빌엔지니어링 김웅회대표 실내곰팡이 억제 새 기술 STAR 열교 차단재

IT/과학 뉴스


스타빌엔지니어링 김웅회대표 실내곰팡이 억제 새 기술 STAR 열교 차단재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최근 스타빌엔지니어링(대표 김웅회)이 실내 곰팡이를 억제하는 새 기술로 눈길을 잡고 있다.

우리나라 건설은 매우 앞선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주거문화 및 환경 역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결로 및 곰팡이 발생이 건축물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벽지를 훼손시킬 뿐만 아니라 나와 가족의 건강을 해치는 주요한 원인이 된다.

스타빌엔지니어링은 이에 착안해 단열재가 없는 창 주변의 열교 현상을 막아주는 차단재를 개발했다. 창호 설치를 위한 1차 거푸집을 조립한 후 열교 차단재를 창틀 주변에 시공하기만 하면 된다. 시공이 편하고 건축물의 마감 완성도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창 주변의 단열재가 끊김없이 이어지는 덕분에 열 손실 최소화는 물론 결로, 곰팡이 발생 억제 효과도 탁월하다.스타빌엔지니어링이 패시브제로에너지건축연구소에 의뢰해 진행한 시험 결과, STAR 열교 차단재를 시공하면 기존 대비 85%가량 열전도율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전 세계적으로 제로에너지주택을 포함한 패시브 하우스가 대세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STAR 열교 차단재는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도 상당한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김웅회 대표는 “국내, 유럽, 미국에서 에너지 소비효율이 뛰어난 주택의 보급률을 높이고 있는데, 이런 주택이 콘크리트 구조체를 이루고 있을 경우 STAR 열교 차단재를 적용하면 건축물 관리비 절감과 주거 환경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우탑건설(대표 심만섭)이 대구.경북지역 협력시공업체로서 확실한 제품생산과 더불어 안전하고 편리한 시공을 보장하고 있다.

#스타빌엔지니어링 #김웅회대표 #뉴스114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