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개 정보 보유 주식 판 혐의 바이오 신라젠 문은상대표이사 구속

IT/과학 뉴스


미공개 정보 보유 주식 판 혐의 바이오 신라젠 문은상대표이사 구속

이지윤 기사등록일 :
미공개 정보를 미리 알고 보유한 주식을 판 혐의 등을 받는 바이오 업체 문은상 신라젠 대표이사가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성보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2일 문 대표에 대해 "증거를 인멸할 염려와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문 대표가 회사 지분을 부당하게 취득하는 과정에서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페이퍼컴퍼니 대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성 부장판사는 "A씨가 사실관계를 대부분 인정하고 있고 A씨는 피해자 회사의 외부 인사로서 이 사건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 관한 결정권이 없었던 점을 참작했다"며 "현 단계에서 도주나 증거인멸 우려가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앞서 검찰은 이달 8일 이들에 대해 자본시장법 위반(사기적 부정거래)과 특경법상 배임죄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문 대표가 유령회사를 통해 회사 지분을 편법 취득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그 결과 지분을 2% 남짓 보유했던 문 대표는 사실상 한 푼도 들이지 않고 대주주에 오를 수 있었다.

이에 대해 문 대표는 투자자들의 요구에 따라 지분을 확보한 것이고, 대형로펌으로부터 조언을 받아 적법하게 취득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검찰은 문 대표가 회사와 주주들에게 손해를 끼쳤다고 판단하고 있다.

#신라젠 #문은상대표 #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