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아열대과수 전문기술교육 실시 경북도민방송TV

경제 뉴스


달성군 아열대과수 전문기술교육 실시 경북도민방송TV

은결기자 기사등록일 :
달성군은 기후 온난화에 따른 신 소득 작목 보급을 위해 아열대과수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11월 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교육을 희망하는 농가 30여 명을 대상으로 아열대 과수의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 작목은 만감류, 애플망고, 바나나 등이며 해당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실제 재배 농장을 방문해 현장 지도받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아열대 과수 재배 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달성군 관내에서도 재배 성공 가능성이 제고되고, 소비자들의 아열대 과수 소비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에 이번 교육에 대한 농업인들의 기대가 높습니다.

한편 현재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바나나, 커피, 용과 등 15종의 아열대 작물을 시험 재배하고 있으며 농업인들에게 재배 기술을 전수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아열대 작물이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달성군청 #아열대과수 #전문기술교육실시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아열대작물 #농업인 #기후온난화 #기후변화 #경북도민방송TV #은결아나운서 #은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