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1달러? 일론 머스크 장난질? 국민의소리TV 윤소윤기자

경제 뉴스


도지코인 1달러? 일론 머스크 장난질? 국민의소리TV 윤소윤기자

윤소윤기자 기사등록일 :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가상화폐 도지코인을 띄우는 트윗을 멈추지 않고 있다.

머스크는 현지시간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과 관련한 이미지와 글을 올렸고 도지코인 가격은 이 트윗 때문에 한때 15% 급등했다고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마켓 인사이더 등이 보도했다.

머스크는 이날 '사이버 바이킹'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흐릿한 1달러 지폐 이미지를 트위터에 불쑥 게재했다.

1달러 지폐에는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 초상화가 아닌 도지코인 마스코트인 시바견이 그려져 있었다. 이어 머스크는 자신이 올린 이미지 바로 위에 "저 도지는 얼마인가"라는 글을 올렸다.

머스크 추종자들이 이 트윗에 대해 도지코인 가격이 1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게끔 유도한 셈이다. 도지코인 가격은 머스크의 이날 트윗으로 몇 분 만에 급등했다.

마켓 인사이더는 코인베이스 자료를 인용해 머스크 트윗 직전 도지코인 가격은 0.3667달러였으나 4분 뒤 0.4216달러로 15% 치솟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상승 폭은 줄어 미국 서부 시간 기준 오후 1시 도지코인 가격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9.51% 오른 0.39달러를 기록했다.

머스크의 트윗 장난이 반복되자 이를 비판하는 투자자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1달러 시바견 이미지를 올린 머스크 트윗에는 "입 닥쳐라", "당신 트윗 때문에 모든 것을 다 날렸다"는 글이 올라왔고 한 네티즌은 "머스크의 도지코인 트윗이 점점 더 효과가 없다는 것을 보게 된다는 점이 흥미롭다"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