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체육회 6급 공채 합격자 임용 연기 "학연 지연 약하다" 국민청원 청원리포트 이지윤기자

크리에이터 뉴스


평택시체육회 6급 공채 합격자 임용 연기 "학연 지연 약하다" 국민청원 청원리포트 이지윤기자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평택시체육회 #평택시체육회임용연기 #정규직6급직원채용 #평택시청 #이진환회장 #정장선시장 #청년의공정호소 #국민청원 #청원리포트 #이지윤기자

최근 정규직 6급 직원 채용을 실시한 평택시체육회가 직원을 선발한 지 3개월여 가까이 지나도록 임용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 등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시에 사는 33세 청년이라고 밝힌 A씨는 "평택시체육회 행정 6급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했지만 평택시체육회장이 임용거부하고 있다"는 청원 글을 올렸습니다.

A씨는 "올해 3월 초 평택시체육회 행정 6급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했고 평택시청과 평택시체육회 홈페이지에 최종 합격자로 발표됐다"며 "임용일에 맞춰 그간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고 임용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평택시체육회가 갖은 이유를 대며 임용을 미루고 있다"며 자신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평택시체육회는 (최종합격한 저에게)임용일이 연기됐다고 했다가 평택시체육회장과 개별 면담을 (추가로)하라고 했다"며 "(이후 면담에서)평택시체육회장은 나이가 어리다, 한국체대·용인대처럼 정통 체육대학 출신이 아니라서 선후배관계 형성이 잘 안되어 있다, 행정 6급 관리자는 학연·지연의 도움을 받아야되는데 경험과 연륜이 부족하다, 평택시청에서 위촉한 면접관들이 체육 전문가를 제대로 선별하지 못했다 등등 납득하기 어려운 말을 계속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평택시청은 이에 대해 '임용권은 평택시체육회장에게 있다'고 책임을 미루고, 평택시체육회는 1차, 2차, 3차 내용 증명에도 어떠한 답변도 하지 않고 있는 상태로 시간만 흐르는 사이 A씨는 다니던 회사마저 그만 둬 현재 아르바이트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다.

한편, A씨의 국민청원에는 4일 오전 8시 기준 1600여명이 공감을 표시하며 청년의 '공정' 호소에 힘을 보태고 있다. 청원리포트 이지윤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