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남성혐오 논란 자사 불매운동 조윤성대표 사과 국민청원 청원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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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남성혐오 논란 자사 불매운동 조윤성대표 사과 국민청원 청원리포트

이지윤기자 기사등록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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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 GS25가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인 자사 광고물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지만 불매운동 조짐이 잦아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GS25 광고와 관련된 ‘남성 혐오’ 논란은 지난 1일 GS25가 제작한 캠핑 용품 관련 이벤트 홍보 포스터 속 손 모양이 남성혐오 성향의 커뮤니티 ‘메갈리아’ 로고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시작됐다.

해군 전역자라고 알려진 청원인은 “GS25는 군인을 비하하는 극단적 래디컬 페미니즘 집단인 ‘메갈리아’의 상징물을 홍보 포스터에 삽입한것으로 모자라, 여러 차례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교묘하게 로고를 삽입하는 등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행태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방부에서 배포한 포스터를 수정하여 ‘군’대, ‘무’궁화, ‘새’ (군무새)를 집어넣어 신성한 병역의 의무를 비하하는 포스터를 배포했다”며 “청춘을 바쳐 이 나라를 지키는 우리 군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악덕기업 GS25에 더 이상 이득을 쥐어줘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청원인은 “GS25는 군인을 비하하는 극단적 래디컬 페미니즘 집단인 ‘메갈리아’의 상징물을 홍보 포스터에 삽입한 것으로 모자라, 여러 차례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교묘하게 로고를 삽입하는 등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행태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한편 거듭된 사과에도 불매운동은 계속되는 분위기이며, 현재까지 국민청원이 9만 명이 넘는 동의를 얻었다.